Innovation Strategy for Shortening The Lead Time of The New Product Development Using 6 Sigma

6시그마를 이용한 신제품개발기간 단축을 위한 혁신 전략

  • Hwang Inkeuk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Jin Ho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Kun Wu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황인극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 김진호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 이건우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Published : 2005.05.01

Abstract

제조업체의 성공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능력과 이들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얼마나 최소비용을 투자하여 제품화를 신속히 개발하는가에 달려있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제조 판매 및 마케팅 그리고 제품 디자인 및 개발기간과 같은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이 논문에서는 여러 요소 중 신제품 개발기간에 초점을 맞추어 현재 각 기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6 시그마 기법을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