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인력양성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Education Focused on Demander for the Development of Game Industry

  • 황인극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 윤재광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대학원) ;
  • 김진호 (공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Hwang In Keuk (Dept. of Industrial & System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Yoon Jae Kwang (Dept. of Industrial & System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Jinho (Dept. of Industrial & System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04.11.01

초록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정보통신부와 문화관광부를 중심으로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2003-2007)을 세우면서 게임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대규모 지원 사업을 준비하고 실행을 서두르고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게임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준비하거나 실행하고 있는 학계나 전문 교육 기관들에게 교과 과정 측면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통계 자료 등을 통하여 고급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여 실력 있는 게임 개발 그룹에 참여하도록 하고 산업현장에서 즉시 투입되어 활용될 수 있는 인재상을 만들기 위함이 본 논문의 목적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