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CRM 데이터베이스 구축방법 연구

Study on the Database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Construction Method

  • 최성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정지문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Choi Sung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 Chung Jimoon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발행 : 2004.11.01

초록

고객에 대하여 CRM 방식의 핵심인 집중 공략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정보와 취향의 연관성과 개인이 이루는 집단에 대한 정보 등에 대한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좀더 personalized 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사용자의 정보와 각각의 사용자가 이루는 그룹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그 정보를 이용하여 CRM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