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6a
- /
- Pages.228-231
- /
- 2004
Study on the e-CRM by Using DataMining System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e-CRM System 연구
- Sung Choi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 Geun Yu Je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 Chan Kim Se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 Lan Han Jung (Dept.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Hyupsung University)
- Published : 2004.06.01
Abstract
고객 중심의 기업활동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e-Business에서도 지속적인 고객의 가치를 중대하기 위해 eCRM을 실현하고 있다. eCRM은 비즈니스 모델에서의 다양한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데이터마이닝은 eBusiness 데이터로부터 유용한 지식을 추출할 수 있는 기술로서 eCRM에서 핵심 요소로 인식된다. 본 논문에서는 eCRM의 개념적 정의와 그 구성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eCRM에서의 데이터마이닝의 역할을 연구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