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Mobile Game Programing based on GVM

GVM기반의 모바일게임 프로그래밍

  • Pack Hyun-Ok (Dept of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Sangmyung University) ;
  • Kim Jae-Hun (Dept of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Sangmyung University) ;
  • Nam Yun-Sung (Dept of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Sangmyung University) ;
  • Lee Jae-Wook (Dept of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Sangmyung University) ;
  • Cho Tae-Kyung (Dept of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Sangmyung University)
  • 백현옥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김재훈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남윤성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이재욱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조태경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04.06.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하드웨어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행될 수 있게 한 환경을 의미하는 VM(Virtual Machine)과 SKT에서 채택한 플랫폼인 GVM의 기술내용을 조명하고, GVM을 기반으로 한 포트리스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였다. 게임은 모바일 C로 구현하였으며, 모바일 C의 특징인 Event Driven방식 게임의 실행과정을 flowchart로 나타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