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casting Service for Personalized Video Skim

개인화된 비디오 요약 방송 서비스

  • Jin Sung Ho (Multimedia Group,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ersity(ICU)) ;
  • Cho Jun Ho (Multimedia Group,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ersity(ICU)) ;
  • Bea Tea Meon (Multimedia Group,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ersity(ICU)) ;
  • Ro Yong Man (Multimedia Group,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ersity(ICU)) ;
  • Kang Kyeongok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ETRI)) ;
  • Hong Jinwoo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ETRI))
  • 진성호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공학부 멀티미디어 그룹) ;
  • 조준호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공학부 멀티미디어 그룹) ;
  • 배태면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공학부 멀티미디어 그룹) ;
  • 노용만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공학부 멀티미디어 그룹) ;
  • 강경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디지털방송연구단) ;
  • 홍진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디지털방송연구단)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본 논문은 시청자 개개인의 선호도 정보(user preference)를 이용하여, 컨텐츠 제공자(content provider)로부터 개인화 된 비디오 요약을 제공받을 수 있는 맞춤형 방송 서비스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송 서비스는 다채널의 디지털 방송 환경에서 시청자들에게는 채널선택의 편의성과, 컨텐츠 제공자들에게는 시청자들이 자신들의 컨텐츠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개인화 된 비디오 요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V-Anytime에 기반한 사용자 선호도 정보를 이용하는 시스템 스킴(scheme)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송 서비스의 유효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영화 장르의 비디오에 대해서 이벤트(event)들을 세그먼트(segment)하고, 해당 선호도 정보에서 추론된 선호 이벤트 정보에 따라 비디오 요약(video skim)을 생성하고, 시청자 단말에 제공하는 실험을 수행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