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Analysis of Driving Mechanism for ALTS with High-Speed Transfer Characteristics

고속 전환 부하 개폐기 구동부의 동 특성 해석

  • Chung, Won-Sun (ELECTROTECHNOLOGY R&D CENTER, LT Industrial Systems) ;
  • Jung, Hea-JIn (ELECTROTECHNOLOGY R&D CENTER, LT Industrial Systems) ;
  • Ahn, Kil-Young (ELECTROTECHNOLOGY R&D CENTER, LT Industrial Systems) ;
  • Oh, Il-Sung (ELECTROTECHNOLOGY R&D CENTER, LT Industrial Systems) ;
  • Hong, Doo-Young (ELECTROTECHNOLOGY R&D CENTER, LT Industrial Systems)
  • Published : 2004.10.15

Abstract

자동 부하 전환 개폐기는 일반적으로 주 전원의 전압 상태를 감시하여 주 전원의 정전이나, 저 전압 이 감지 될 때 주 전원을 개방시키고, 예비 전원으로 신속하게 전환 시킬 수 있는 구동 메커니즘이 필요하며, 주 전원이 정상 상태로 복구되면 다시 예비 전원에서 주 전원으로의 신속한 전환이 요구 되어진다. 본 논문에서 연구되는 자동 부하 전환 개폐기의 구동부는 1개의 구동력으로 2개 선로의 스위치를 동시에 조작하게 할 수 있는 링크 구조와 동작 원리를 간지고 있으며, 이 동작을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게 조작하기 위해서 개폐기 구동부의 동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동적 모델로 검증하여 재작하였다. 보다 정확한 모델 수립을 위하여 기구 동작 시에 발생하는 부품들 사이의 충돌, 마찰, 유연성 등의 많은 동적특성들을 정밀하게 모사 할 수 있는 유연 다물체 동역학을 적용하였으며, 검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