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10b
- /
- Pages.136-138
- /
- 2004
- /
- 1598-5164(pISS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alytical eCRM Component using of Neural Network
신경망 이론을 이용한 분석 eCRM 컴포넌트 설계 및 구현
Abstract
CRM은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비용은 기존고객 유지비용의 몇 배라는 기본적인 원칙에 의한 접근이다. 물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이 기존고객 유지의 수단이 될 수도 있다. 본 논문에서 개발한 신경망을 이용한 분석 eCRM 시스템의 컴포넌트를 설계 구현하였다. 이는 특성화된 컴포넌트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존 데이터 환경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듈(module) 개발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