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산업에서의 CRM 기대성과 분석

Analysis of Expectation result of CRM in the manufacturing industry

  • 이승아 (대구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 금진권 (대구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 권영직 (대구대학교 컴퓨터ㆍIT공학부)
  • 발행 : 2004.06.01

초록

기업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노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많은 기업들에서는 제품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변환하려는 노력을 하면서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를 기업의 중요한 전략정보시스템으로 인식하고 구축을 추진하거나. 시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품종 소량생산 중심의 제조업에 대한 CRM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성공요인과 그의 기대성과를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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