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based Interface for Tetris Game

테트리스 게임을 위한 비젼 기반의 인터페이스

  • 김상호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연구실) ;
  • 장재식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연구) ;
  • 김항준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연구실)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테트리스 게임을 위한 비젼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있다 제안된 인터페이스는 카메라로부터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연속 영상에서 손의 제스처를 인식하고, 인식된 제스처를 게임의 명령으로 사용한다 테트리스 게임에 필요만 6개의 명령은 손의 자세로 정의되는 세 종류의 정적 제스처와 손의 자세와 움직임으로 정의되는 세 종류의 동적 제스처 정의된다. 손의 자세는 손 영역의 불변 모멘트로 표현하였고, 입력된 손 영역의 자세는 미리 학습된 불변 모멘트 값들과의 거리차이를 비교하여 분류한다. 실험 결과에서 제안된 시스템이 실시간 테트리스 게임의 인터페이스로 적용가능함을 보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