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Visual Cohesion Improvement Model and Metrics of Business Events in a Ues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비즈니스 이벤트의 가시적 응집도 향상 모델과 측정 방법

  • 김진영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김정옥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 ;
  • 유철중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 ;
  • 장옥배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비즈니스 이벤트의 가시적 응집도 향상을 위하여 의미적으로 서로 관련성을 갖도록 4단계로 클러스터링함으로써 비즈니스 업무의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성이 향상되도록 설계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것은 클러스터링 단계별로 가시적 응집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비즈니스 이벤트의 기능적, 통신적, 순차적 응집도를 높여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