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esting Online Shopping Mall Based on BtoC

BtoC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테스트 기법에 환한 연구

  • 김연수 (동국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과) ;
  • 최은만 (동국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과)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인터넷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직접 대면의 거래 형태가 아닌 새로운 온라인 거래가 등장하면서 물품 거래의 모습이 다양화 되었다. 다양한 전자거래의 형태 중 기업과 고객사이의 물품 거래 쇼핑몰을 통한 구매는 꾸준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은 웹을 통한 거래이므로 웹 시스템과 상거래가 접목된 것으로 웹 사이트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와 관련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통신, 비즈니스, 서비스, 온라인 적인 다양한 요소들의 혼합인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테스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본 논문은 온라인 쇼핑몰의 다양한 요소 중 웹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요구분석 그리고 시나리오를 통한 쇼핑몰 구축 시 고려해야 할 테스트를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