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심볼반응이 의류제품 브랜드자산의 강화에 미치는 영향 -캐주얼브랜드 “빈폴”을 중심으로-

  • 이지원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의류학전공) ;
  • 나수임 (상명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소비자들은 매일 수많은 브랜드를 접하며 브랜드를 매개로 하여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대상인 제품을 구매한다 브랜드는 출처를 표시하고 품질을 보증하며 광고선전을 담당하는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자산으로 부각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생활용품과 같은 소비재에서부터 산업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제품이 브랜드화 되었으며 이전에 브랜드화 되어 있지 않던 농산물, 축산물과 같은 원료성 제품들도 브랜드화가 이루어지고 있다(Stobart, 1994).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