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Customer Optimized Classification System in eCRM

eCRM에서 고객 최적 분류 시스템에 관한 연구

  • 이재훈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이성주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최근 기업들의 고객중심 마케팅 기법중 하나인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가 인터넷의 발전으로 온라인화 되고 있으며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다. 가장 대두되고 있는 문제는 고객 분류를 객관적인 방법으로 어떻게 자동화할 수 있는가 이다. 본 논문은 고객 성향 분석과 개인화에서 얻어진 일련의 정보를 다시 한번 더 가공함으로써 고객 집단 편성을 최적화하고 이를 이용하여 고객을 최적으로 분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 및 구축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