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me Advertisement Indexing & Detection

실시간 광고 색인 및 검출

  • Goo YoungMo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Korea Univ.) ;
  • Kim Jung-Rim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Korea Univ.) ;
  • Sull Sanghoon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Korea Univ.)
  • 구영모 (고려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 김정림 (고려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 설상훈 (고려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3.11.01

Abstract

최근 디지털 방송이 시작됨에 따라 방송 채널이 다변화하고 그 수도 많아지고 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디지털 당송에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TV의 그 방송까지 고려한다면 시청자가 접합 수 있는 방송은 다양하다. 기업들은 주요 홍보 매체인 방송을 통해 자신들의 상품을 광고로 내보낸다. 또한 자신들의 광고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가 계약한 시간, 횟수, 광고의 길이에 맞게 방영되는지 알고 식어 한다. 현재 이러한 모니터링은 사람에 의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여러 채널의 방송에 광고를 내보냈을 때에는 이러한 모니터링은 더욱 어려워진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방송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방송에 대해서까지도, 현재 방송의 비주얼 리듬을 실시간으로 추출하고 이를 이용하여 장면 전환을 수행하고 특징 벡터를 추출해서 얻어진 정보들을 이용한 실시간 광고 검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