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기반한 마이크로타겟의 2000 구축

  • 최종후 (고려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 서문택 (고려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 박정윤 (고려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Published : 2003.10.30

Abstract

본 연구는 200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기반하여, 국내 3,516개 읍면동 단위의 소지역을 마케팅 의사 결정 활용의 관점에서 유사한 인구 사회 경제 소비행태를 가지는 26개의 마이크로타겟(Micro Target) 군집을 구축하는데 그 초점을 두고 있다. 마이크로타겟 군집은 마케팅 의사결정과 마케팅 전략수립에 있어 핵심적 요건으로 기능하게 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