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band Business and Technology Trend for Personalization

개인화에 기반한 브로드밴드 사업 및 기술 동향

  • 박인영 (KT 기술본부 기술전략팀) ;
  • 김재향 (KT 기술본부 기술전략팀) ;
  • 유희관 (KT 기술본부 기술전략팀)
  • Published : 2003.08.01

Abstract

국내 브로드밴드 시장은 성숙기를 넘어서 포화기에 접어듬에 따라, 가격경쟁 및 접속서비스의 속도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입자 천이/이탈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네트워크 엑세스 사업자들은 타사업자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하여 고객 충성도 향상은 물론 신규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기 위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이를 위한 해결방안으로서 개인화에 기반한 브로드밴드 사업의 방향 전환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장비의 기술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