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하)
- /
- Pages.1711-1714
- /
- 200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전자상거래 고객반응유도시스템을 위한 고객의 다중의사 처리기법
A Multiple Decision Information Process Technique of Customer for Electronic Commerce CRES
- Seo, Soon-Mo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Jong-Ho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Seo, In-Seok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03.11.14
초록
고객대응시스템을 도입 및 활용하는 진자상거래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고객대응은 수동적인 서비스모델이라는 한계 때문에 고객의 서비스 만족이라는 측면에서 볼때 전통적거래와 비교하여 부족한 면이 상당수 지적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지적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확장모델로서 고객반응유도시스템을 제시 및 기술하고 제한된 조건에서 고객의 다중의사정보가 발생할 경우에 대한 처리기법에 대하여 초점을 맞춘다. 제안하는 기법은 관련 기업에서 적은 노력을 통해서 손쉽게 적용 및 응용할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