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roving VRML/X3D Fog Effect Using Distance Coefficient

Distance coefficient를 ol용한 VRML/X3D 안개효과 개선

  • 박승규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진성아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김성동 (계원조형예술대학)
  • Published : 2003.11.01

Abstract

웹상의 3차원 세계를 구현할 수 있는 국제표준 언어인 VRML/X3D를 이용한 Web3D콘텐츠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본 논문은 VRMI/X3D에서 지원하는 안개(Fog)효과의 한계를 고찰하고 효과적인 안개효과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거리계수를 파라미터로 사용함으로서 지역적인 안개의 표현과 다양한 안계밀도를 생성하는 방법을 실험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