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 /
- Pages.817-820
- /
- 2003
에듀테인먼트 제품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효과 연구
A Study about the Effect of Edutainment Product on Corporate Image
초록
멀티미디어 기술 발전으로 인하여 최근 에듀테인먼트에 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교육(education)과 놀이(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놀이를 가미하여 게임 하듯이 즐기면서 학습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는 교육과 놀이의 관계를 통한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문헌연구와 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기업이미지 파악을 위한 실증연구를 하여 에듀테인먼트의 과학적 개발과정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제안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