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about the Effect of Edutainment Product on Corporate Image

에듀테인먼트 제품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효과 연구

  • 김은정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 최인규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멀티미디어 기술 발전으로 인하여 최근 에듀테인먼트에 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교육(education)과 놀이(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놀이를 가미하여 게임 하듯이 즐기면서 학습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는 교육과 놀이의 관계를 통한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문헌연구와 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기업이미지 파악을 위한 실증연구를 하여 에듀테인먼트의 과학적 개발과정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