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SCN Conference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5a
- /
- Pages.103-103
- /
- 2003
Content Analysis of Food Advertisements in Women′s magazines(Focused on the Advertisement of Infant Foods by Manufacturers),
여성잡지에 실린 식품광고의 내용 분석 및 평가 -영유아식품 광고의 제조회사별 영양정보를 중심으로-
Abstract
현대사회에 있어 대중매체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지대한 바, 여성잡지에 게재된 식품광고 역시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구매력과 홍보효과는 대단히 크다고 하겠다. 또한 식품광고는 그 시대 소비자들의 식품에 관한 관심의 방향과 식품선호도를 나타내주는 동시에 유행을 창조하는 기능도 가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정확한 광고내용은 소비자들을 위한 좋은 영양교육 자료가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과장된 경우, 소비자들은 그릇된 정보로 인하여 피해를 볼 수가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