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디자이너 브랜드의 내셔널 브랜드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연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 정수현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
  • 최종원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 Published : 2003.12.01

Abstract

본 논문의 연구는 소규모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가지고 내셔널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목적을 가지므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규모 디자이너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자이너를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하는 것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내셔널 브랜드로 도약을 하는 디자이너브랜드를 서적 및 인터넷과 인터뷰를 이용해서 분석하였고 특히 한국의 디자이너브랜드로서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은 이유에 대해 집중 탐구하였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