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Costume Culture Conference (복식문화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9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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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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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
의류업체에서 내부마케팅의 패러다임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Published : 2003.09.01
Abstract
내부마케팅이란 기업의 내부고객인 종업원들의 직무환경에 대한 만족을 높여 보다 효과적이고 정확한 업무수행을 하도록 함으로써 제품품질을 높이거나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인다는 것에서 출발한 개념이다. 내부마케팅에서는 종업원들을 일차적인 내부고객으로 생각하고 이들에게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제반사항을 내부마케팅믹스를 통하여 종업원에게 전달하고 또한 기업의 활동을 충분히 이해하고 수용하여 스스로 만족감을 갖게 한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