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ㆍ아동복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방안 - 패션아웃소싱을 중심으로 -

  • 김문숙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 유진경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Published : 2003.04.01

Abstract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오늘의 패션기업은 정보화ㆍ글로벌화 및 양극화된 고객의 욕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며, 아웃소싱은 차별화 된 소비자의 기호와 경쟁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경쟁력 강화의 주요한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지금까지 아웃소싱에 관한 많은 연구가 IT산업을 중심으로 수행되어 온 반면, 패션분야에서의 아웃소싱에 관한 연구는 초기단계에 있어, 점차 확산되어 가는 패션산업에서의 아웃소싱에 대하여 학문적 자료의 제시가 필요한 상황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