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전자상거래 교육과정 개발

  • 홍연웅 (동양대학교 인터넷산업공학부) ;
  • 전용덕 (동양대학교 인터넷산업공학부)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본 연구는 대학의 전자상거래학과 교육과정 개발을 위하여 산업체를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인력에 대한 교육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전국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인력에 대하여 설문 조사를 수행하였는데 일반 산업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에서 전자상거래를 도입한 경우를 중점 조사하여 비즈니스와 정보기술 지식이 결합된 체계적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대학에서의 효율적인 인력 양성 체제를 구축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