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및 SMS(Short Message Service)를 이용한 의료기관 CRM 시스템의 구현 방안

  • 유상진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
  • 천진호 (대구 동산병원 전산실)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인터넷과 휴대전화 이용의 폭발적인 성장과 더불어 인터넷 및 휴대전화는 이제 생황의 일부가 되었다. 이에 인터넷 서비스중의 하나인 e-mail과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서비스중의 하나인 SMS를 이용하여 의료기관 CRM을 구현함으로써 고객(환자)에게는 만족과 신뢰를, 의료기관에는 고객관계관리 및 업무처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방안의 모색을 통한 효과적인 경영을 기대할 수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