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Emotion and Sensibility Conference (한국감성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11a
- /
- Pages.111-113
- /
- 2003
Development of animation for no smoking program using subliminal advertising effect
잠재의식 효과를 이용한 금연 프로그램용 동영상의 개발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프리미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반 영화에 금연하고자 하는 의식을 잠재적으로 유발 할 수 있는 문구를 삽입한 금연 프로그램용 동영상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동영상을 이용하여 현재 흡연을 하고 있는 피검자를 대상으로 금연 욕구 변화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였다. 실험 결과 동영상을 본 횟수가 많을수록 담배의 일일 흡연량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