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과 시장 구매자의 의복 소비가치와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박태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 이명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발행 : 2003.05.01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의복 구매시 백화점 및 시장에서 구매한 소비자의 의복 소비가치와 소비자 만족의 관계를 조사하여 비교하며, 이들 변인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를 알아보고, 의복 소비 가치와 인구통계학적 변인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방법은 질문지법을 사용하였으며, 피험자는 서울 및 서울 근교에 거주하는 20∼50대 성인여성 364명이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