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지능형 고객지원시스템

Customer Support, System of Web Based Intelligent

  • 김숙기 (대구가톨릭 대학교 컴퓨터 정보통신공학부) ;
  • 고현정 (대구가톨릭 대학교 컴퓨터 정보통신공학부) ;
  • 정환묵 (대구가톨릭 대학교 컴퓨터 정보통신공학부)
  • 발행 : 2003.05.01

초록

본 논문은 고객의 관리 및 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기존의 마케팅 방법들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고객 마케팅으로 바뀌는 경향에 따라 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한 고객지원시스템을 제안한다. 고객의 제품사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객을 수준에 따라 분류하여 수준별 학습에 따른 정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전문가에 의해 검증된 지식을 각 항목의 제품평가 기준으로 설정하고 삼각퍼지 수에 의한 컨텐츠만족도 평가를 통해 고객 의사의 반영비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 제안한 고객중심의 지원시스템은 고객관리 및 서비스지원부문에 활용 쥘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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