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Application Plan of M-Commerce

M-Commerce의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 김창해 (대구대학교 대학원 컴퓨터정보공학과) ;
  • 신은경 (대구대학교 대학원 컴퓨터정보공학과) ;
  • 권영직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3.11.01

Abstract

본 논문은 M-Commerce 에 대해 주요 장. 단점을 살펴보았고, 이들을 근간으로 하여 M-Commerce 구축 시 주요성공요인을 도출하였다. 주요성공요인으로는 비용적인 측면, 화상 및 음악, 게임위주 개발, 개인화된 컨텐츠, 보안을 고려한 개발, B2B 와의 연계, 독자적인 M-Commerce 모델개발 등으로 나타났다. 본 논문에서는 이들 주요성공요인을 토대로 하여 M-Commerce의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