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과학회 2003년도 봄 학술발표논문집 Vol.30 No.1 (B)
- /
- Pages.615-617
- /
- 2003
- /
- 1598-5164(pISSN)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위한 Proxy구조의 설계
Design of Proxy Architecture for Mobile Online Game
초록
최근 모바일 단말기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는 기존의 Stand-Alone 방식에서 모바일 단말기의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한 네트워크 온라인 게임으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 온라인 게임은 게임로직의 처리, 랜더링 처리 같은 복잡한 계산과 비동기적인 네트워크 송.수신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바일 단말기에서 모두 처리하기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단말기가 처리해야 할 계산 및 통신기능을 대신하여 처리할 수 있는 프록시 구조를 제안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