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솔루션 멕시코 진출 전략연구

Korean Telcos' Future Strategies for Market Entry to Mexico

  • 지경용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화기술연구소) ;
  • 고중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화기술연구소) ;
  • 서지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화기술연구소) ;
  • 정상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화기술연구소)
  • 발행 : 2003.05.21

초록

현재 우리나라는 2002년 한일월드컵을 통해 대한민국이 IT강국이라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 기반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2002 한일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는 대한민국의 국가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큰 성과를 거두게 되었으며 KT 등을 포함한 월드컵 스폰서 업체들의 인지도 상승효과 또한 큰 성과일 것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월드컵 성과에 비해 현재 국내 IT산업은 침체 국면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IT산업의 침체를 극복하고 통신사업자들의 다양한 수익원 개발을 위한 돌파구로 주요 해외 전략거점 중 멕시코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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