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H/W for Position Detection of Train Using the PDOA (Phase Difference of Arriving)

위상차(PDOA)를 이용한 열차 위치검지의 H/W 설계

  • Jeong R.G.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 Yoon Y.K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 Cho H.S.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 Lee B.S.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 Chung S.K.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 Kim Y.S.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ha University)
  • Published : 2003.07.01

Abstract

TOA(Time of Arrival) 및 TDOA(Time Difference of Arrival)경우 무선국의 시간동기화를 위해서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고 있으며, 시간동기오차에 따른 위치검지의 정밀도가 낮아지는 문제가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위상차(PDOA)를 이용한 새로운 열차검지기법의 제안에 따른 구현을 위하여 H/W의 설계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본 시스템은 전과의 전달 속도($\lambda$)를 응용하여 기준 주파수인 1.5MHz를 송신 시스템과 수신 시스템의 기준 주파수와 비교하여 그 위상의 차이를 비교하여 지연된 시간을 구한 후 이를 거리로 환산하는 시스템으로서 H/W와 S/W로 구분하여 구현 $\cdot$ 설계되는데 본 논문에서는 H/W설계에 대하여 기숙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