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브라우징 이벤트를 이용한 개인화 이메일 자동 푸쉬 시스템

A System for Automatic Push of Personalizing E-mail using Events for Mail Browsing

  • 발행 : 2002.11.15

초록

최근들어 각 기업들의 e-CRM(electronic-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활발한 연구로 인해 개인 고객에 대한 매우 많은 정보와 다양한 컨텐츠가 고객화되어 개인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외 진자상거래를 주목적으로 하는 포탈 사이트의 시스템들은 고객에 관한 정보를 단순한 개인 프로파일로 활용하고 있을 뿐 고객 정보를 이용하여 더 많은 개인화된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세분화하고 분석하여 제3의 개인화 정보를 생성하여 자동으로 각 개별 고객에게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고자 한다. 고객의 이메일 오픈율과 마우스 이벤트 정보를 분석 및 계산하여 개별 고객에게 고객의 관심정보 및 관심 컴포넌트를 생성한 후 관심정보와 관심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개별 고객의 관심 정보를 고객이 선호하는 이메일 규격 및 양식에 맞게 에이전트를 통해 자동으로 재구성하여 푸쉬해 주는 개인화 메일 자동 생성 에이전트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함이 본 논문의 목적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