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지안 학습법에 기초한 전자상거래에서의 고객 성향 분류 연구

A Study on The Customer Classification of the EC based on Bayesian Learning Model

  • 전진호 (단국대학교 전자컴퓨터학부) ;
  • 이계성 (단국대학교 전자컴퓨터학부)
  • Jeon, Jin-Ho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lectronics, Dan-Kook University) ;
  • Lee, Gye-S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lectronics, Dan-Kook University)
  • 발행 : 2002.11.15

초록

활성화되고 있는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단순히 정해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범위를 벗어나 고객의 특성에 따라 고객에 맞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매출 신장을 통하여 이윤확대를 꾀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베이지안 학습법을 이용하여 회원고객의 특성에 따른 분류화를 통하여 잠재적 구매 고객에 대한 구매 스타일을 예측하여 타겟광고가 가능한 기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