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1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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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027-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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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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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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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An Application Model for Game Engine Development Process based on Components
컴포넌트 기반 게임엔진 개발 프로세스의 적용모델
- Kim, Jung-Jo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nam University) ;
- Song, Eui-Cheo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nam University) ;
- Park, Woon-Jai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nam University) ;
- Song, Ho-You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yungnam University)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컴퓨터 게임은 소프트웨어 분야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영역으로 발전되어가고 있으나 개발공정과 방법론에 있어서는 경험중심의 개발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개발방법을 정형화된 형태로 개선하기 위하여 컴포넌트 기반 개발방법의 적용을 위한 게임개발 프로세스의 정형화 모델을 제안하고, 재사용성의 향상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정형화된 모델의 재사용 효율성을 위하여 컴포넌트 적용 방법을 이용한 프로세스를 정형화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