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n Cosmetic Industry using Skin Analysis System

피부분석시스템을 이용한 화장품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

  • Kim, Jong-Ah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University) ;
  • Ryu, Keun-Ho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University) ;
  • Kim, Dea-Jin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University)
  • 김종아 (충북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 류근호 (충북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 김대진 (충북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최근 각 기업에서는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방법중에 하나인 고객관계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와 도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객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품 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시스템의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피부분석시스템을 이용한 화장품 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시스템 설계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피부분석시스템을 이용한 고객관계관리시스템의 실제 구현사례를 서술하고 화장품 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시스템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