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1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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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333-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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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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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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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A Game Server Architecture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Network Game
대규모 네트워크 게임을 위한 게임 서버 구조
- Yoon, Young-Mi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Jeon, Jae-Woo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Oh, Sam-Kweon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본 논문은 대규모 네트워크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진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하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추후 확장이 용이한 온라인 게임 서버의 구조에 대해 설명한다. 본 논문에서 설명하는 게임 서버는 게임 서버가 제공해야 하는 기능별로 로그인 서버, 존 서버, 사용자 관리 서버, 그리고 DB 에이전트로 구성된다. 각 서버들은 상호 연관관계를 최소화하여 어느 한 서버에 고장이 발생하였을 때 전체 게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추후 확장이 용이한 구조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