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11a
- /
- Pages.451-454
- /
- 2002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An efficient collision detection between inverse BSP tree and bounding sphere
Inverse BSP 트리와 구와의 효과적인 충돌검사
- Lee, Dong-Chun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Kim, Hye-Sun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Park, Chan-Yong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Jang, Byung-Tae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이동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김혜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박찬용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장병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충돌검사는 사실감 있는 3 차원 공간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BSP 로 표현될 수 있는 정적 게임환경과 Bounding Sphere 로 표현될 수 있는 움직이는 물체와의 효과적인 충돌검사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충돌검사 알고리즘은 단 하나의 BSP 트리를 사용하여 임의의 크기의 bounding sphere 와 충돌검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