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04a
- /
- Pages.703-706
- /
- 2002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The Design of 1-pass Rendering Pipeline for Occlusion Culling
Occlusion Culling 처리를 위한 1-패스 렌더링 시스템 구조 설계
- Lee, Eun-Ji (Dep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Choi, Moon-Hee (Dep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Park, Woo-Chan (Dep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Kim, Shin-Dug (Dep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이은지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산업시스템공학과) ;
- 최문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산업시스템공학과) ;
- 박우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산업시스템공학과) ;
- 김신덕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산업시스템공학과)
- Published : 2002.04.12
Abstract
최근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보다 현실감 나는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기하로 구성될 뿐만 아니라 깊이 복잡도가 매우 높은 데이터가 요구되어지고 있다. 또한 기하학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실시간에 처리해 줄 수 있는 고성능의 렌더링 시스템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OpenGL 기반에서 occlusion culling을 1-패스에 처리하여 고성능을 보여주는 렌더링 구조를 제안한다. 이는 2-패스의 기존 구조에서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불필요한 연산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성능을 높여주고 파워 소모도 최소로 하고 있다. 실험을 통해 제안 구조가 기존 구조에 비해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