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Editor for Multiresolution Control of 3D Meshes

3차원 메쉬를 다단계 제어하기 위한 편집기 구현

  • Shin, Bok-Suk (Game Research Institute) ;
  • Woo, Young-Won (Faculty of Computer Visual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Kim, Hyoung-Seok (Multimedia Engineering Major, Faculty of Computer Visual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신복숙 (게임산업 연구소) ;
  • 우영운 (동의대학교 컴퓨터영상공학부) ;
  • 김형석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Published : 2002.04.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메쉬를 편집하는 편집 기술을 위해서 결과 메쉬의 질을 항상시키면서도 다양한 형태로 표현 될 수 있는 편집기를 구현하고 있다. 구현한 편집기에서는 원래 3차원 메쉬가 가지고 있는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핑하기 위해 Floater가 제시한 모양 유지 매개 변수화 방법을 사용한다. 그리고 다단계 B-스플라인 함수를 이용하여 결과 메쉬에 나타날 점들의 새로운 위치를 결정하도록 하며 메쉬의 헝태를 계층적으로 제어하여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