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04a
- /
- Pages.229-232
- /
- 2002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Comparative Analysis of Spatial Sorting technologies in Game Engines
게임엔진의 공간 분류기법 비교분석
- Jang, In-Gau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Heo, W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Kwon, Ki-Da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Ky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I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장인걸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허원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권기달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동규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동일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2.04.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게임엔진에서 쓰이는 공간 분류기법의 종류인 BSP, 포털, PVS 에 대한 기본 개념과 각각의 장단점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상용게임엔진에서의 공간 분류기법을 비교하고 여러게임엔진에서 어떤 공간 분류기법이 사용되는지를 논술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