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Optimized Customer-Classification Algorithm Using Web-Mining from eCRM

eCRM에서 웹마이닝을 이용한 최적화된 고객분류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 이재훈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이성주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02.12.01

Abstract

고객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기법중 하나인 고객관계관리(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인터넷의 적용과 더불어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 중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다. eCRU이란 CRM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기존의 시스템을 재구성하는 것을 말하는데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관리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웹 상의 고객 패턴을 마이닝을 통하여 고객 정보 추출을 최적화하는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고객분류를 자동으로 할 수 있음을 보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