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an Architecture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 Server using Multimedia Storage Server

Multimedia Storage Server를 응용한 MMO 게임 서버 구조에 대한 설계

  • 황요한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동균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장인걸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동일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동현 (세종대학교 디지털컨텐츠학과)
  • Published : 2002.10.01

Abstract

온라인 게임(online game)은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과 기존의 1인용 게임(Single-player game)의 인공지능에서 느낄 수 없었던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급속도로 보급되었다. 또한 최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그래픽 기술을 비롯한 하드웨어의 발달로 2D에서 3D로 옮겨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온라인 게임은 보다 많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에 Multimedia Storage Sever를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Multi-player online game)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서버를 구성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