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Crowd Scene Management System

군중 장면 처리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안민수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백성민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장진욱 (포항공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 이인권 (포항공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 이승용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0.04.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인물들이 동시에 출현하는 장면을 만들어 내는 군중 장면 처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주어지는 인물의 종류와 동작 특성을 입력받아 이들 인물의 전체적인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한다. 이를 통해 얻어지는 결과는 키프레임을 포함하는 파일로서 필요에 따라서는 애니메이터의 수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이 시스템의 개발 환경을 마야 플러그인 방식으로 채택함으로써 ? 범용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