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넷 기반 멀티 스레디드 게임 서버의 구현

Design and Implement of the Multi-threaded Game Server using Telnet

  • 김연정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학과) ;
  • 정옥란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학과) ;
  • 조동섭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학과)
  • Kim, Yeun-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Ewha Womans University) ;
  • Chung, Ok-Ra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Ewha Womans University) ;
  • Cho, Dog-Sub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Ewha Womans University)
  • 발행 : 2002.07.10

초록

초고속 인터넷파 고성능 컴퓨터의 보급은 게임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게임은 단순한 오락의 수준을 아닌 21세기 핵심 산업으로 꼽힐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관심은 많은 사용자를 만들었고 이 많은 사용자는 서버 접속률과 진행속도를 떨어뜨리는 제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러한 다수의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게임을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각 게임에 맞는 Server의 구현을 필요로 한다. 이 논문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서버의 요건들을 네트워크 환경중심으로 알아보고 실제로 하나의 게임 서버를 디자인하여 구현하여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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