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Cryptographical Metering Scheme for Advertisements on the Web

인터넷 광고에서 방문 횟수를 측정하는 암호학적 방법에 관한 연구

  • Shin, Je-Yong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Chung-Ang University) ;
  • Kim, Soon-Seok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Chung-Ang University) ;
  • Kim, Sung-Kwon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Chung-Ang University)
  • 신제용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순석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성권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1.04.13

Abstract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고 있다.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회원이나 방문자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공급하고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수입을 얻고 있다. 광고를 제공하는 서버에 고객들이 방문한 횟수 즉, 광고에 노출된 횟수에 비례해서 광고를 제공한 측에서 광고주에게 광고 수수료를 청구한다. 따라서 광고주와 광고를 직접 제공하는 서버측 모두에게 방문자 수의 측정은 중요하다.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는 웹 로그 분석 기법은 로그파일의 조작에 의해 방문자의 정확한 측정이 어렵고 또 정확한 통계자료로 보기도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제안된 방문자 측정 방법보다 효율성과 유연성을 가지면서 안전한 측정 방법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