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ogin Server Architecture for Large Scale Network Game Server

대규모 네트워크 게임을 위한 로그인 서버 구조

  • 이홍석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
  • 윤영미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오삼권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01.11.01

Abstract

본 논문에서 대 규모 네트워크 게임서버는 기능별로 분산화 되어야 하며, 분산되어 있는 여러 서버 중 특정기능을 수행하는 서버가 장애를 발생하여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 본 논문이 제시한 구조는 로그인 처리만 수행하는 서버로서 네트워크 게임은 물론 로그인 처리를 요구하는 다른 시스템들에도 적용 가능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