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게임 성능 향상을 위한 데이터 그룹핑 방법

Data Grouping for Performance Enhancement of Multi-User Games

  • 이철민 (강원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 박홍성 (강원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발행 : 2001.11.01

초록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게임을 즉시고 있다. 네트워크 게임은 동시에 많은 사용자들이 하나의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하므로, 많은 사용자특이 접속하는 경우 서버의 부하 증가와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로 인한 데이터 전송 지연이나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여 게임을 원활히 진행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지연을 줄이기 위해서 그룹화 방법을 이용하여 서버가 전송하는 데이터의 개수를 줄임으로써 서버의 부하 감소 및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는 방법을 제안한다.

키워드